리뷰/IT_책소개 / / 2025. 7. 28. 04:31

개발자를 위한 IT 영어 온보딩 가이드 : 한빛미디어

반응형
"한빛미디어 <나는리뷰어다> 활동을 위해 책을 제공받아 작성된 서평입니다."

 

 

 

개발자를 위한 IT 영어 온보딩 가이드

장진호 지음

 

제목에서 느껴지는 것 처럼 개발 자를 위한 영어 학습서 입니다.

영어이기에 대상은 ..... 개발자 (?)

내용상 보면 그렇긴 합니다만 누구나 학습해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
 

저자의 추천 로대맵으로 10주 과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.

 

책은 총 5개의 Chapter 에 13개의 Section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각 Chapter 및 Section 의 제목들을 보면 책 제목처럼 IT 개발자를 위한 책이 맞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.

개발 영역 부터 비즈니스 영역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.

개인 적으로 Chapter 1 과 2 가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될 구성인 것 같습니다.

Chapter 1에서는 프로그래밍 시에 변수나 함수 명명에 대한 부분과 프로그래밍에서 나오는 용어들에 대한 설명

그리고 시스템 환경의 필수 표현 가이드는 읽어 보면 프로그래밍 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Chapter 2에서는 "2.2 개발 문서로 배우는 분야별 필수 표현" Section 은 최근 뜨거운 영역의 기술에 대한 개발 문서를

기반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재밌었습니다.

Chapter 3 은 해외 취업시에 필요한 부분들인데, 글로벌 기업의 면접 절차와 준비 방법에 대해서는 쉬이 접하기 어려운 부분들을

설명해주고 있어서 신선했습니다.

Chapter 4 는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과 경험에서 나오는 생활속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.

이 부분은 흔히 접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업무 영역마다 표현의 차이가 있고 기업 마다의 업무 환경이나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

간접 경험 해보기에 좋은 Chapter 인 것 같습니다.

 

책 구성은 ...

각각에 필요한 단어나 표현들에 대해서 작은 단위로 설명하고 각각에 추가 필요한 부분은 "NOTE" 를 통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.

NOTE 부분은 학습 진행 중 바로 읽지 않고 넘어가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.

보통은 Section 단위로 요약 및 상기 시키기 위한 문제 등이 있는데, 이 책은 Section 의 작은 단위 별로 마지막에 "POP QUIZ"를 두어

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.

그리고 여느 영어 책과는 다르게 개발 관련된 부분에 필요에 따라 부연 설명이 추가되어 있습니다.

 

영어 공부라고해서 딱딱해 보일 수 있는데, 전혀 그렇지는 않은 책 입니다.

실제 영어 공부라기 보다 정말 IT 영역에서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잘 설명된 책 입니다.

이 책 한권으로 영어를 정복할꺼야 라는 책은 아니고 책 제목 처럼 IT 개발자로써 영어를 학습하고 그로 인한

여러 일들을 접하면서의 학습 노하우등을 후배에게 설명 해주기 위한 책이라 생각 됩니다.

 

https://www.hanbit.co.kr/store/books/look.php?p_code=B1829189490

 

개발자를 위한 IT 영어 온보딩 가이드

AI 시대, 번역기로도 안 되는 ‘실무 영어’는 따로 있다! 실제 개발자가 마주하는 모든 영어 상황을 한 권에

www.hanbit.co.kr

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